이용약관
메인 > 마이페이지 >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
목적
)
본 약관은 주식회사 키메디
(
이하
“
회사
”)
가 운영하는 키메디
(https://
www.keymedi.com
이하
“
키메디
”),
키메디몰
(
http://shop.keymedi.com
이하
”
키메디몰
”),
키메디산부인과몰
(obgy.keymedi.com
이하
“
산부인과몰
”),
키메디 의료기기몰
(
http://gigi.keymedi.com
이하
”
의료기기몰
”)
에서 제공하는 관련서비스
(
이하
“
서비스
”)
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
「
PC
통신
,
무선
,
모바일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
용어의 정의
)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
서비스
”
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
(PC,
모바일
,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
)
와 상관없이
“
회원
”
이 이용할 수 있는
“
회사
”
의 온라인 강의제공
, “
공급사
”
판매 상품의 거래중개 등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2) “ 회원 ” 이라 함은 “ 회사 ” 의 “ 서비스 ” 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 회사 ” 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D 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 “ 회사 ” 의 운영정책에 따라 “ 의사회원 ”, 치과의사 회원 ”, “ 의료종사 회원 ”, “ 의학회 회원 ”, “ 제약사 회원 ”, 컨설팅 회원 ”, “ 의대생 회원 ”, “ 치의대생 회원 ”, “ 키메디몰 회원 ”, “ 산부인과몰 회원 ” 등으로 구분됩니다 .
3) “
본인확인
”
이라 함은 휴대전화 인증을 통하여 회원이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의사면허번호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4) "
아이디
(ID)”
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5) "
비밀번호
"
라 함은 회원의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 본인이 직접 설정하여 서비스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6) “
공급사
”
라 함은
“
회사
”
와 계약되어
“
서비스
”
를 통해
“
회원
”
에게 상품
(
재화
)
를 판매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
7) “
상품
”
이라 함은
“
공급사
”
가
“
서비스
”
를 통해
“
회원
”
에게 판매하는 의료기기
,
의약품 등을 말합니다
.
8) "
키메디 포인트
"
라 함은
“
서비스
”
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
회사
”
가 책정 또는 지급
,
조정할 수 있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
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본 약관 또는
“
회사
”
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
2.
제
1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
제
3
조
(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1. “
회사
”
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
영업소 소재지 주소
(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
전화번호
,
모사전송번호
,
전자우편주소
,
사업자등록번호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
2. “
회사
”
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이하
“
정보통신망법
”)
」
,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
회사
”
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다만
, “
회원
”
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
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 “
회원
”
이 가입 시 제공한 전자우편
,
문자메시지
,
서비스 내 팝업화면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
이 경우
“
회사
”
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
회원
”
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4. “
회사
”
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
5. “
회사
”
가 제
3
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을 공지할 경우
,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
이용자
”
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
이 경우
,
개정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의
“
이용자
”
가 개정에 동의를 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6. “
회원
”
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
회사
”
는 해당
“
회원
”
에게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
기존 약관을 적용해야 합니다
.
다만
,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
회사
”
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2
장 이용계약
제
4
조
(
이용계약 체결
)
1. “
회사
”
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
(
이하
”
이용계약
”)
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
이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해야합니다
.
2.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
회사
”
의 승낙이
“
회원
”
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3. “
회사
”
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해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①
가입신청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
회사
”
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②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③
영리추구 기타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1
개월 이내에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⑥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4.
제
1
항에 다른 신청에 있어
“
회사
”
는
“
회원
”
에 대하여 증빙할 수 있는 별도의 자료를 요청하거나 외부기관을 통해 직접 조회하거나 확인 가능하며
,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5. “
회사
”
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6. “
회사
”
는
“
회원
”
에 대해서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
이용횟수
,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제
3
장 서비스이용
제
5
조
(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
1. “
회사
”
는
“
서비스
”
를
365
일
, 24
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다만
,
아래 각 호의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
,
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②
정전
,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
정부의 명령
/
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④
기타 천재지변
,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
회사
”
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용역을 품절 또는 기술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하거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
3. “
회사
”
에서 중개하는
“
공급사
”
의 상품판매의 경우
, “
공급사
”
의 과실로 인한 하자
,
품절
,
변경 또는 반품불능 등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는
“
공급사
”
의 책임으로 합니다
.
4. “
회사
”
가 제공하는
“
서비스
”
의 회원등급
,
요금체계
,
이용범위 등
“
서비스
”
이용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안내에 따릅니다
.
이는
“
회사
”
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초기화면
,
공지사항 또는 기타 공지채널을 통하여 공지하고
,
시행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
유료서비스의 이용
)
1. “
회원
”
은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한 이용요금 및 대금 지급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서비스 또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구체적으로 허용된 범위 내에서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①
실시간 계좌이체
②
직불카드
,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
회사
”
와 계약된 카드사를 이용하여 별도의 매출전표에 서명없이 이용요금을 납입합니다
.
단
,
카드분실 등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
③
“
회사
”
가 지급한 포인트 등에 의한 결제
2. “
회사
”
가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서비스 등 용역의 이용요금은 이용하기 전에 납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
선불 외 납입방법은
“
회사
”
가 별도로 그 성격에 따라 정하는 방법에 따릅니다
.
3. “
회사
”
는 제
2
항 이용요금의 미납금을 다음 회차의 요금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4 “
회사
”
가 제공하는
“
서비스
”
는 무료인 경우
“
회사
”
의
“
서비스
”
사용 승낙 직후부터
,
유료인 경우는
“
회사
”
가
“
회원
”
의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
제
7
조
(
포인트 제도의 운영
)
1. "
회사
"
는 온라인 강의 수강 등에 있어 일정비율 또는 경품 등의 목적으로
“
회원
”
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2.
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본 약관 또는
"
회사
"
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
3.
포인트는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다른 서비스에서 재화 등 구매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 (
단
,
포인트 사용이 불가하다고 사전 고지한 품목은 제외됩니다
)
4.
일 포인트
(1 point)
당 일 원
(\1,
부가세포함
)
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5.
포인트 충전은
“
회원
”
이
“
회사
”
가 지정한 충전소에서 현금
,
신용카드 등
“
회사
”
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대가를 미리 지급하여 일정한 금전적 가치를 저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
6.
다음 각 호의 해당하면
“
회사
”
는
“
회원
”
의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최대 충전한도를 초과한 경우
②
신용카드 결제 등으로 포인트를 충전한
“
회원
”
이 신용카드 등 관련 대금 채무를 면탈하고 충전포인트의 잔액을 환급받을 목적으로 카드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③
기타 충전이 불가능한 기술적
,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8
조
(
포인트 결제취소 및 환불
)
1. “
회원
”
은 포인트 결제완료 후 아직 사용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결제취소 절차에 따라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2. “
회사
”
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
회원
”
의 요청과 환불금액을 확인한 후
,
그 환불신청에 대한 회신 또는 고지일로부터
5
영업일 이내에 포인트
1
원당 현금
1
원의 비율로 계산한 포인트를 환불합니다
.
단
, “
회사
”
의 책임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
회사
”
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3.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①
각종 이벤트를 통해 회사가 무료로 제공한 포인트
②
포인트쿠폰으로 환전한 포인트
③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였거나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대금을 결제한 사실이 인정되는 경우
제
9
조
(
대리행위의 부인
)
1. “
회사
”
는 상품판매에 있어서는
“
공급사
”
와
“
회원
”
사이에 편리한 상품거래와 결제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며
, “
공급사
”
나
“
회원
”
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
또한
“
공급사
”
와
“
회원
”
사이에 성립된 상품거래와 송금에 관련된 책임과
“
공급사
”
및
“
회원
”
이 각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
공급사
”
및
“
회원
”
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
2. “
회사
”
는
“
웹사이트
”
를 통해 이루어지는
“
공급사
”
와
“
회원
”
간의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
상품의 품질
,
안전성
,
적법성 및 타안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 “
공급사
”
또는
“
회원
”
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
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은 해당
“
공급사
”
또는
“
회원
”
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
3. “
회사
”
는
“
회원
”
과
“
공급사
”
간의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직접 상품을 판매 또는 구매하지 않으며
,
단지
“
공급사
”
와
“
회원
”
사이에 거래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 및 제공합니다
.
제
10
조
(
개인정보보호 의무
)
“
회사
”
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다만
,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제
11
조
(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1. “
회사
”
는
“
회원
”
의 구매 또는 이용 신청이 있는 경우
“
회원
”
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
회원
”
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
회사
”
는 배송 또는 수강 전에
“
회원
”
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하거나 이용요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3
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
제
12
조
(
배송
)
1. “
공급사
”
가 판매한
“
상품
”
의 배송소요기간은 입금확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2. “
공급사
”
가 판매한
“
상품
”
의 배송과 관련하여
“
공급사
”
와
“
회원
”, “
배송업체
”,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 당사자간에 해결을 원칙으로 하고
, “
회사
”
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
13
조
(
환급
,
반품 및 교품
)
1. “
회원
”
은 구매한 상품에 대해
“
공급사
”
가 주문을 확인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
배송 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
2. “
회원
”
이 결제방법을 가상계좌입금으로 선택한 경우에는
“
상품
”
을 주문한 후
2
영업일
(
토요일
,
공휴일 제외
)
이내에 입금하지 않을 경우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
해당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
.
3. "
회원
"
은 상품 발송 이후부터 배송 받은 후
7
일 이내까지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 “
회사
”
는
“
공급사
”
에게 관련 법령에 의한 반품 등의 절차를 이행하도록 안내합니다
.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
공급사
”
가
“
회원
”
에게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
단
, “
회원
”
이 해당
“
상품
”
에 대하여 구매확정을 하는 경우에는
“
회사
”
의 시스템을 통한 반품 신청이 제한될 수 있어 고객센터나
“
공급사
”
를 통해 반품 신청하여야 합니다
.
4. “
회원
”
은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
구매한
“
상품
”
을 배송 받은 후
30
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①
배송된
“
상품
”
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
공급사
”
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배송된
“
상품
”
이 파손
,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③
“
상품
”
이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현저히 늦게 배송된 경우
5.
일반적으로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됩니다
.
즉
“
회원
”
의 단순변심인 경우는
“
회원
”
이 반품비용을 부담하며
, “
상품
”
의 하자로 인한 반품의 경우는
“
공급사
”
가 해당비용을 부담합니다
.
그리고 관계당국의 회수
·
폐기 명령에 의한 반품의 경우
,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
공급사
”
에서 부담하며
,
보험약가의 인하로 발생하는 반품의 택배비용은
“
회원
”
이 부담합니다
.
6. “
회원
”
은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품을 할 수 없습니다
.
①
“
회원
”
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단
,
상품 확인을 위해 단순히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외
)
②
“
회원
”
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유효기간 임박 또는 시간의 경과로 인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
상품
”
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
상품
”
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
상품
”
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반품을 인정하는 경우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
공급사
”
가 사전에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한 경우
⑥
생물학적제제
,
관리대상 의약품
,
불법 위조
·
복제품이 유통되는 의약품
,
기타
“
공급사
”
가 반품 불가를 특별히 정하여 판매하는
“
상품
”
등의 경우
7.
반품 시 일부 특정
“
상품
”
에 대해서는 반품이 제한되거나 공급가격에 비해 할인된 가격으로 환급이 적용될 수 있으며
,
교품 시 구매가격과 새 제품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4
조
(
회원의 의무
)
1. “
회원
”
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③
“
서비스
”
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④
“
회사
”
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
컴퓨터 프로그램 등
)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⑤
“
회사
”
기타 제
3
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
회사
”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
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⑧
서비스 이용권한
,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⑨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⑩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2. “
회원
”
의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
회원
”
에게 있고
, “
회원
”
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 “
회원
”
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
회사
”
에 통보하고
“
회사
”
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4. “
회원
”
은
“
서비스
”
의 이용권한
,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
증여할 수 없으며
,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5. “
회사
”
는
“
회원
”
이 본조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5
조
(
회사의 의무
)
1. “
회사
”
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
안정적으로
“
서비스
”
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
회사
”
는
“
회원
”
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
회원
”
의 개인정보
(
신용정보 포함
)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
회사
”
가 직접 제공하는
“
서비스
”
와 관련하여 「표시
·
광고의 공정화에관한법률」 제
3
조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
회원
”
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제
16
조
(
개인정보의 변경
,
보호
)
1. “
회원
”
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
아이디 등의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2. “
회원
”
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해당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변경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
회사
”
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
회사
”
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다만
,
회사의 서비스 이외의
“
공급사
”
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4. “
회사
”
는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거래 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및 배송
,
상담 등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5
장 이용계약 해지 등
제
17
조
(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
회원
”
은
“
회사
”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
회사
”
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다만
, “
회원
”
은 탈퇴 요청 이전에 미 승인된 모든 주문이나 교육신청은 철회 또는 취소해야 합니다
.
단
,
승인된 주문 건들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
그리고
,
취소 또는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
회원
”
이 책임을 져야 합니다
. “
회원
”
의 의사로 탈퇴를 한 전
“
회원
”
이 재가입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가입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
회사
”
가 가입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
2. “
회원
”
탈퇴 시 회사는 포인트
,
쿠폰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
회사
”
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수할 수 있으며
, “
회사
”
는 이용계약의 종료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
회사
”
는
“
회원
”
이 본 약관의 제
4
조
3
항에 해당하거나
,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➀
가입신청 및 이용계약 체결 당시
“
회원
”
의 자격을 갖추었으나
,
추후 의사면허 기간이 종료되었거나
,
요양기관에서의 역할이 종료되는 등의 사유로
“
회사
”
가 정한
“
회원
”
기준에 맞지 않게 된 경우
②
“
서비스
”
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
서비스 등의 대금
,
기타
“
서비스
”
이용에 관련하여
“
회원
”
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
서비스
"
또는
“
회사
”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
회사
"
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
웹사이트
"
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④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
회사
”
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⑤
재화 등을 구매하여 여타의 인터넷 사이트 등을 통해 판매하는 경우
⑥
기타
“
회원
”
이 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4. “
회사
”
가 회원 자격을 제한
·
정지시킨 후
,
동일한 행위가
2
회이상 반복되거나
30
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
회사
”
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
회사
”
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
회사
”
는 전자우편 등으로 그 사유를 밝혀 통지합니다
.
5. “
회사
”
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
이 경우
“
회원
”
에게 이를 통지하고
,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6. “
회사
”
가
“
회원
”
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더라도 상실 이전에 체결된
“
회원
”
과
“
공급사
”
사이에 거래완결에 관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
제
18
조
(
정보의 제공
)
“
회사
”
는
“
회원
”
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팩스
,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
회원
”
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
회사
”
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저작물 기타 콘텐츠에 대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또는 그 사용권은
“
회사
”
에 귀속합니다
.
2. "
회원
"
은
"
회사
"
가 제공하는
"
서비스
"
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
회사
"
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
회사
"
의 저작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
3. "
회원
"
은
"
회사
"
가 제공하는
"
서비스
"
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
회사
"
의 사전 승낙 없이
"
서비스
"
의 정당한 이용범위를 초과하여 복제
,
송신
,
출판
,
배포
,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4. "
회사
"
는
"
회사
"
또는 제
3
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
회원
"
이
"
서비스
"
를 이용하는 동안
"
회원
"
의 컴퓨터 혹은 단말기기에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5 "
회원
"
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
회원
"
에게 있고
, "
회사
"
는
"
회원
"
이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
,
복제
,
전송
,
수정
,
출판
,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
면책사항
)
1. “
회원
”
과
“
공급사
”
사이에 이루어지는
“
상품
”
의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배송
,
청약철회 또는 교환
,
반품 및 환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의 당사자인
“
회원
”
과
“
공급사
”
각각의 책임하에 이루어집니다
. “
회사
”
는
“
공급사
”
와
“
회원
”
간의
“
상품
”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2. “
회사
”
는
“
회원
”
의 귀책사유로 인한
“
서비스
”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3. “
회원
”
이 자신의 개인정보 및
ID,
비밀번호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
회원
”
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
회사
”
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
회사
”
는
“
웹사이트
”
에서 링크
,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
3
자와
“
회원
”
간의 거래에 개입하지 않으며
,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
회사
”
는
“
웹사이트
”
에 표시
,
게재되는
“
공급사
”
또는 제
3
자가 제공하는
“
상품
”
및 관련 정보 등의 정확성
,
적시성
,
타당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제
21
조
(
분쟁해결 등
)
1 ”
서비스
”
내의 분쟁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이 정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2 ”
회사
”
와
“
회원
”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
1
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다만
,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
부칙
]
①
본 약관은
2022
년
1
월
22
일부터 적용됩니다
.
②
2021
년
5
월
24
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③
2020
년
08
월
21
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④
2019
년
05
월
27
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⑤
2018
년
10
월
23
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⑥
2018
년
05
월
01
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⑦
2017
년
12
월
12
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