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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약관 동의

키메디 서비스 이용약관

 1장 총칙

1(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키메디(이하회사”)가 운영하는 키메디(https://www.keymedi.com이하 “키메디”), 키메디몰(http://shop.keymedi.com 이하 ”키메디몰”), 키메디산부인과몰(obgy.keymedi.com 이하 “산부인과몰”), 키메디 의료기기몰(http://gigi.keymedi.com 이하 ”의료기기몰”)에서 제공하는 관련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무선모바일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을 준용합니다」 

 

2(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온라인 강의제공, “공급사” 판매 상품의 거래중개 등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회사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의사회원”, 치과의사 회원”, “의료종사 회원”, “의학회 회원”, “제약사 회원”, 컨설팅 회원”, “의대생 회원”, “치의대생 회원”, “키메디몰 회원”, “산부인과몰 회원등으로 구분됩니다. 

3) “본인확인이라 함은 휴대전화 인증을 통하여 회원이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의사면허번호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 본인이 직접 설정하여 서비스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공급사라 함은회사와 계약되어 “서비스를 통해회원에게 상품(재화)를 판매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7) “상품이라 함은공급사 “서비스를 통해회원에게 판매하는 의료기기의약품 등을 말합니다.

8) "키메디 포인트"라 함은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회사가 책정 또는 지급조정할 수 있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본 약관 또는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2. 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3(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신고번호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정보통신망법”)「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전자우편문자메시지서비스 내 팝업화면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5.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을 공지할 경우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이 경우개정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의 “이용자가 개정에 동의를 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기존 약관을 적용해야 합니다다만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장 이용계약

 

4(이용계약 체결)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 (이하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이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해야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회사의 승낙이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해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회사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영리추구 기타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1개월 이내에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4. 1항에 다른 신청에 있어 “회사 “회원에 대하여 증빙할 수 있는 별도의 자료를 요청하거나 외부기관을 통해 직접 조회하거나 확인 가능하며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 “회원에 대해서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이용횟수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3장 서비스이용

 

5(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1. “회사 “서비스 365, 24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아래 각 호의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정전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천재지변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용역을 품절 또는 기술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하거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3. “회사에서 중개하는공급사의 상품판매의 경우, “공급사의 과실로 인한 하자품절변경 또는 반품불능 등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는공급사의 책임으로 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의 회원등급요금체계이용범위 등서비스이용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안내에 따릅니다이는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초기화면공지사항 또는 기타 공지채널을 통하여 공지하고시행할 수 있습니다

 

6(유료서비스의 이용)

1. “회원은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한 이용요금 및 대금 지급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서비스 또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구체적으로 허용된 범위 내에서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직불카드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회사와 계약된 카드사를 이용하여 별도의 매출전표에 서명없이 이용요금을 납입합니다카드분실 등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 등에 의한 결제

2.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서비스 등 용역의 이용요금은 이용하기 전에 납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선불 외 납입방법은회사가 별도로 그 성격에 따라 정하는 방법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용요금의 미납금을 다음 회차의 요금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는 무료인 경우회사서비스사용 승낙 직후부터유료인 경우는회사회원의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7(포인트 제도의 운영)

1. "회사"는 온라인 강의 수강 등에 있어 일정비율 또는 경품 등의 목적으로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본 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포인트는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다른 서비스에서 재화 등 구매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포인트 사용이 불가하다고 사전 고지한 품목은 제외됩니다)

4. 일 포인트(1 point)당 일 원(\1, 부가세포함)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포인트 충전은 “회원 “회사가 지정한 충전소에서 현금신용카드 등 “회사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대가를 미리 지급하여 일정한 금전적 가치를 저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다음 각 호의 해당하면 “회사 “회원의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최대 충전한도를 초과한 경우

   신용카드 결제 등으로 포인트를 충전한 “회원이 신용카드 등 관련 대금 채무를 면탈하고 충전포인트의 잔액을 환급받을 목적으로 카드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기타 충전이 불가능한 기술적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8(포인트 결제취소 및 환불)

1. “회원은 포인트 결제완료 후 아직 사용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결제취소 절차에 따라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회원의 요청과 환불금액을 확인한 후그 환불신청에 대한 회신 또는 고지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포인트 1원당 현금1원의 비율로 계산한 포인트를 환불합니다. ,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각종 이벤트를 통해 회사가 무료로 제공한 포인트

 포인트쿠폰으로 환전한 포인트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였거나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대금을 결제한 사실이 인정되는 경우

 

9(대리행위의 부인)

1. “회사는 상품판매에 있어서는공급사회원사이에 편리한 상품거래와 결제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며, “공급사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또한공급사회원사이에 성립된 상품거래와 송금에 관련된 책임과공급사회원이 각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공급사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웹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지는공급사회원간의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상품의 품질안전성적법성 및 타안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공급사또는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은 해당공급사또는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3. “회사회원공급사간의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직접 상품을 판매 또는 구매하지 않으며단지공급사회원사이에 거래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 및 제공합니다

 

10(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다만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1(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회원의 구매 또는 이용 신청이 있는 경우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회사는 배송 또는 수강 전에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하거나 이용요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3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12(배송)

1. “공급사가 판매한상품의 배송소요기간은 입금확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2. “공급사가 판매한상품의 배송과 관련하여공급사회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 당사자간에 해결을 원칙으로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3(환급반품 및 교품)

1. “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대해공급사가 주문을 확인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배송 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2. “회원이 결제방법을 가상계좌입금으로 선택한 경우에는상품을 주문한 후 2영업일(토요일공휴일 제외)이내에 입금하지 않을 경우 주문취소로 간주되며해당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

3. "회원"은 상품 발송 이후부터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까지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 “공급사에게 관련 법령에 의한 반품 등의 절차를 이행하도록 안내합니다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공급사 “회원에게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회원이 해당 “상품에 대하여 구매확정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시스템을 통한 반품 신청이 제한될 수 있어 고객센터나 “공급사를 통해 반품 신청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30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배송된 “상품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공급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배송된 “상품이 파손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상품이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현저히 늦게 배송된 경우

5. 일반적으로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의 단순변심인 경우는 “회원이 반품비용을 부담하며, “상품의 하자로 인한 반품의 경우는 “공급사가 해당비용을 부담합니다그리고 관계당국의 회수·폐기 명령에 의한 반품의 경우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공급사에서 부담하며보험약가의 인하로 발생하는 반품의 택배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6.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품을 할 수 없습니다.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상품 확인을 위해 단순히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외)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유효기간 임박 또는 시간의 경과로 인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같은 성능을 지닌상품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반품을 인정하는 경우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공급사가 사전에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한 경우

 생물학적제제관리대상 의약품불법 위조·복제품이 유통되는 의약품기타공급사가 반품 불가를 특별히 정하여 판매하는 상품등의 경우

7. 반품 시 일부 특정상품에 대해서는 반품이 제한되거나 공급가격에 비해 할인된 가격으로 환급이 적용될 수 있으며교품 시 구매가격과 새 제품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14(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회사기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회사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서비스 이용권한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회원에게 있고,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회사에 통보하고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서비스의 이용권한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회원이 본조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15(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안정적으로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서비스와 관련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16(개인정보의 변경보호)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아이디 등의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해당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변경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다만회사의 서비스 이외의 “공급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거래 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및 배송상담 등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5장 이용계약 해지 등

 

17(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다만, “회원은 탈퇴 요청 이전에 미 승인된 모든 주문이나 교육신청은 철회 또는 취소해야 합니다승인된 주문 건들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그리고취소 또는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회원이 책임을 져야 합니다. “회원의 의사로 탈퇴를 한 전회원이 재가입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가입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회사가 가입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원탈퇴 시 회사는 포인트쿠폰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계약의 종료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 “회원이 본 약관의 제4 3항에 해당하거나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 및 이용계약 체결 당시 “회원의 자격을 갖추었으나추후 의사면허 기간이 종료되었거나요양기관에서의 역할이 종료되는 등의 사유로 “회사가 정한 “회원기준에 맞지 않게 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서비스 등의 대금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또는 “회사”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웹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재화 등을 구매하여 여타의 인터넷 사이트 등을 통해 판매하는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회사는 전자우편 등으로 그 사유를 밝혀 통지합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이 경우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6. “회사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더라도 상실 이전에 체결된회원공급사사이에 거래완결에 관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18(정보의 제공)

회사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팩스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9(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저작물 기타 콘텐츠에 대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또는 그 사용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의 정당한 이용범위를 초과하여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회사" "회사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 혹은 단말기기에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고, "회사"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복제전송수정출판배포할 수 있습니다 

 

20(면책사항)

1. “회원공급사사이에 이루어지는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배송청약철회 또는 교환반품 및 환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의 당사자인회원공급사각각의 책임하에 이루어집니다. “회사공급사회원간의상품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서비스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및 ID, 비밀번호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회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웹사이트에서 링크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3자와회원간의 거래에 개입하지 않으며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웹사이트에 표시게재되는공급사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상품및 관련 정보 등의 정확성적시성타당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1(분쟁해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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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본 약관은 2022 1 22일부터 적용됩니다.

     2021 5 24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2020 08 2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2019 05 27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2018 10 23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2018 05 0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⑦     2017 12 12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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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회 및 의사단체
대한당뇨병학회대한재활의학회대한임상순환기학회

대한성형학회, 대한병리학회대한세포병리학회

대한피부과학회대한의사협회대한노인재활의학회

대한소아뇌종양학회일산병원충남대학교병원대한근골격계초음파학회, 대한신경근골격계초음파학회,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대한치주학회울산광역시의사회강남구의사회대한법의학회한국의학교육학회대한림프부종학회,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 대한발의학회, 울산광역시의사회, 부산광역시의사회, 충청남도의사회, 대한심미치과학회,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서울아산병원, 대한림프부종학회, 대한비과학회, 대한신경중재치료의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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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등록비 정산,
연수평점신청 및 인증자료로 활용 

서비스 제공기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 해당 보유 기간)​

제약사
GC
녹십자웰빙, jw신약, jw중외제약, LG화학, UCB, 갈더마코리아, 광동제약, 국제약품, 노보 노디스크제약, 대원제약, 대한뉴팜, 대화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바이엘코리아, 보령바이오파마, 보령제약, 비씨월드제약, 셀트리온제약, 씨엠지제약, 안국약품, 알보젠코리아, 웰스팜텍, 유디스인터내셔날, 유비케어, 유유제약, 인바디, 일성신약, 제일약품, 종근당, 진양제약, 코오롱제약, 쿠퍼비젼코리아, 펜탁스코리아, 한국BMS, 한국노바티스, 한국다케다제약, 한국릴리, 한국메나리니, 한국 베링거 인겔하임, 한국애브비, 한국에자이, 한국 엘러간, 한국화이자, 한독, 한림제약, 현대약품

성명, 병원명, 진료과, 지역, 설문결과

- 설문 조사 결과를 기초로 한 제품의 품질 개선

- 진료에 도움이 되는 학술적 정보 제공

개인정보 제공 후 1년까지

의료기기
볼텍울트라브이유니온메디컬

성명, 병원명, 진료과, 지역, 설문결과

- 설문 조사 결과를 기초로 한 제품의 품질 개선

- 진료에 도움이 되는 학술적 정보 제공

 개인정보 제공 후 1년까지

제휴사

e-제너두㈜엔빵㈜하나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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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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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쿠폰 공급사
㈜윈큐브 마케팅

고객명, 아이디, 휴대폰번호, 받는분 휴대폰번호, 주문번호, 주문경로, 포인트 정보, 결제정보, 취소정보, 발송정보, 반품정보, 주문정보

모바일 쿠폰 구매 및 전송

- 주문 또는 구매 등에 관한 기록 : 5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공익단체
국경없는 의사회, 굿네이버스

아이디,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기부금액

기부금 신청

- 주문 또는 구매 등에 관한 기록 : 5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공급사

㈜한국메디텍, ㈜웰빙해피팜, ㈜엘제이헬스케어, 디에치메디컬, 신화메디컬, 유투바이오, 인트롬, 세종메딕스, 시냅스파트너, ()쿨시스템, 알파팜앤인베스트먼트, 팜메디, 디엘팜, 미스미즈바이오, 에스디메디칼, 보템, 제이비피코리아, 이레메디칼, ()엔티엘헬스케어, 코메트디에프, 파마제닉, 천유화장품, 베네브바이오랩, 이지헬스케어, 제이투디, 메디원코리아, 명성메디, 다라메디텍, 아이닥터커뮤니케이션, 영광양촌메디텍, 메딕스, 제이케이베스트, ()오베이153, 루킨, 와이메드, ()울트라브이, 엘재이컴퍼니, 인바디서부지점, 와이디생명과학, 에이치제이메디칼, 바이너리큐브, 바이오지노코리아, 에스앤제이스페이스, 동성제약, 엔도비전, 메디퓨처스(), 그린스토어, 어썸메디칼, 얼라이언스코리아, 내일약품, 톡스메틱, 더마몰, 조앤강코스메틱, 이지바이오메드, 씨이에스메디케어, 바이올렛드림, 한백엠트레이드, 볼텍, 이팜,명인씨엔씨, 메디케어(), 보령메디사이언스, ()다올, 네이처파마, 메디케어, 프리모, 메디톡스코리아, 카에페리온, 디엠씨씨코리아코퍼레이션, 비컨21컨설팅

아이디, 고객명, 병원명 주소, 주문번호, 주문경로, 포인트 정보, 사업자등록번호, 업종, 업태, 결제수신용/ 세금계산서 수신용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요양기관번호,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결제정보, 취소정보, 발송정보, 반품정보, 주문정보, 배송정보

주문정보 확인, 상품 및 경품(서비스) 배송(전송), 청구지 등 발송, 제품 설치, 반품, 환불, 고객상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상품 홍보 및 마케팅

- 주문 또는 구매 등에 관한 기록 : 5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병원경영/컨설팅 기업

바른인사노무법인, 유앤아이파트너스법률사무소, 마음을그리다, AIG손해보험, 디엔오, 세움플래닛

아이디, 성명, 병원명, 병원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 문의 내용

상담 및 예약 서비스 제공

문의응대 완료 1년까지



5.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한국모바일인증()

실명/본인인증휴대폰인증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케이지이니시스, ()스마트로​​

카드결제 및 가상계좌 대행

㈜윈큐브 마케팅

모바일 쿠폰 구매 및 전송

배송업체

CJ대한통운.우체국택배.한진택배.롯데택배.KG로지스.KGB택배.경동택배.대신택비.일양로지스.합동택배.GTX로지스.건영택배.천일택배.용마로지스.드림택배.로젠택배.현대택배.GS25편의점택배.CU편의점택배​. 태승물류

쇼핑몰에서 주문상품의 물품 배송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의 탈퇴 등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또한 “회사는 회원이 정보통신서비스를 1년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하거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 중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관계 법률

 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통신비밀보호법 

12조의 2​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시 제공

로그기록, IP

3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3년보호에 관한 법률 제6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분쟁처리 기록 ,계약/청약철회 기록 등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국세기본법 

85조의3

국세 부과 제척기간 계산

국세 증빙자료 등

10

국세징수권 등 소멸시효 계산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

5

부가가치세법 

71 

장부, 세금계산서, 수입세금계산서, 영수증 등

부가가치세의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

5

전자금융거래법 

22

전자금융거래기록 확인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상대방에 관한 정보 등

5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아래와 같이 예외없이 해당 정보를 복구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1) 파기 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또는 이용기간이 경과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대리하는 사람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 혹은 대리하는 사람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 수정’ )가입 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회원 탈퇴를 클릭하여 탈퇴가 가능합니다혹은 개인 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서면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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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2)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은 쿠키 설정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설정 방법은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에서 쿠키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회원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즉각적인 접근 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접근통제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논리적물리적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암호화비밀번호와 개인식별 번호 등 높은 보안등급을 필요로 하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암호화 방식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된 데이터보안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 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엄동일 (키메디 ICT CTO)

□ 키메디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이지남 (키메디 ICT실 개발기획 팀장)

   키메디몰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이재민 (키메디 사업개발본부 이커머스팀 팀장)

□ 개인정보 관련 문의: 02-540-0703 | fax. 02-6280-6393 | keymedi@keymedi.com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개인정보 열람권개인정보 제공 중단개인정보 삭제개인정보 수정 등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혹은 고객서비스 담당자에게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사항에 대해 즉시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1833-6972 | http://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118 | http://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센터: 02-3480-2000 |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182 | http://cyberbureau.police.go.kr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 범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기본적으로 키메디 서비스에 적용됩니다그 외에 키메디에 링크되어 있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이용자 동의 하에 개인정보가 제공된 이후에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3. 개정 전 고지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회사 내부 방침 변경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만약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할 경우 최소 7일 전에 키메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고지하여 개정된 사항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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